영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 사계절 예술학교 봄프로젝트 성찰 결과
작성자 이윤서 등록일 22.05.11 조회수 159
첨부파일

2022. 사계절 예술학교 봄프로젝트 성찰 


▶프로젝트명: 봄을 찾아서


운영 기간: 2022. 4. 28.() ~ 5. 6.()


▶운영 내용

  -학교 주변 및 우리 지역의 봄 풍경을 살펴보고 관찰하기

  -봄의 느낌을 살려 작품 활동하기

  -작품 전시, 표현, 감상 활동하기

 

▶운영 내용 성찰 

 -봄 동산에서 함께 살고 있는 동식물 만들기 공작 활동을 통하여 협동 작품을 완성하였으며 학습의 과정에서 작은 생명을 소중하게 여기는 생태 교육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졌으며 친구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서로 칭찬해주면서 고운 인성도 함양함.

-아름다운 봄을 느끼고 관찰하고 생각한 것을 서로 나누고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심미적이고 우호적인 정서를 기르는 매우 긍정적인 프로젝트였음.

-여러 교과와 연계하여 유익하면서도 재미있는 활동을 함으로써 교사, 학생 모두 학습성취도와 만족도가 높은 예술활동이었음.

-프로젝트 수업과 현장 답사를 연계하여 좀 더 생생한 체험이 가능했으며, 체계적이고 유익한 프로젝트 활동지가 학생들의 학습 폭을 더 넓혀주어 좋았음.

-봄꽃에 관련된 도서를 활용하여 생각과 느낌을 나누고 토의토론 및 협력학습으로 수업이 진행했던 학생 중심 수업은 학습자 만족도가 높았으며 다양한 예술 활동(회화, 사진, 예쁜 글씨 등)으로 예술교육 프로젝트를 운영함.

-국어, 미술, 실과 교과와 교육과정을 재구성한 워크북을 통해 프로젝트의 명시성을 높여 학생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었고, 오일 파스텔화 작품의 완성도가 높아 예술적 자존감이 높아짐.

(봄 전시회)학교에서 작가들의 작품 전시를 보고 작가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좋은 경험이었으며 교과서에서 배우지 못하는 예술 작품에 대한 생생한 느낌으로 작품에 대한 태도가 변화됨.

 

▶첨부파일: 2022. 사계절 예술학교 봄프로젝트 성찰 결과 

이전글 2022. 사계절 예술학교 여름프로젝트 성찰 결과
다음글 <6학년 전학공> 옹기에 담은 나의 세계 프로젝트 수업 성찰